Develope

Azure Fundamentals 자격증 [AZ-900] 후기

고로이 2021. 5. 7. 14:16
반응형

홈페이지

: docs.microsoft.com/ko-kr/learn/certifications/azure-fundamentals/

DUMP 사이트

www.examtopics.com/exams/microsoft/az-900/view/23/

www.exam-answer.com/microsoft/az-900

 

바우쳐 무료로 받기

azure.microsoft.com/ko-kr/community/events/

위 사이트에서 [Microsoft Azure Virtual Training Day: Fundamentals] 세미나를 들으면 시험 응시권을 준다.

나는 회사에서 받은거까지 무려 2개나 있엇다

 

추가로 일정이 생겨서 시험을 신청하고 응시를 못했엇다

근데 바우쳐는 계속 사용 가능하더라

걍 썻고 합격햇다 돈내라면 그때 내지뭐

 

 


 

1. 공부

전략이랄껀 없다.

우선 위에 기본 홈페이지 내용 한번씩 쭈욱 읽어보면 된다. 외우고 공부하려는게 아니라 개념 자체를 잡는다는 식으로 훝어보자 덤프를 봐야 어떻게 나오는지 알 수 있다.

 

세부 학습 페이지

Azure 기본 사항 파트 1: 핵심 Azure 개념에 관해 설명하기

Azure 기본 사항 파트 2: 핵심 Azure 서비스에 대해 설명하기

Azure 기본 사항 파트 3: Azure의 핵심 솔루션 및 관리 도구에 관해 설명하기

Azure 기본 사항 파트 4: 일반적인 보안 및 네트워크 보안 기능에 관해 설명하기

Azure 기본 사항 파트 5: ID, 거버넌스, 개인 정보 보호 및 규정 준수 기능에 대해 설명하기

 

나는 읽어보려고 싹다 프린트했엇는데, 그럴 필요까지는 없어보인다.

경험치도 얻을 겸 메인사이트에서 보면 될꺼같다.

가중치가 있기는 하지만 나는 퍼센테이지가 꽤 고르게 분포된 편이어서 다 보았다.

 

 

측정된 기술 (학습목차 및 시험비중)

이 시험의 내용은 2020년 11월 9일 업데이트 되었습니다. 변경 된 내용을 확인하려면 아래 시험 기술 개요를 다운로드 받으세요.

  • cloud 개념 설명 (20-25%)
  • 핵심 Azure 서비스 설명 (15-20%)
  • Azure 핵심 솔루션 및 관리 도구 설명 (10-15%)
  • 일반 보안 및 네트워크 보안 기능 설명 (10-15%)
  • 식별, 거버넌스, 개인 정보 보호 및 규정 준수 기능 설명 (20-25%)
  • Azure 비용 관리 및 Service Level Agreements 설명 (10-15%)

시험 기술 개요 다운로드

 

다른때는 30~40까지 올라간 항목도 잇던데

꽤나 고르게 분포되어버렸다.

그래도 우선순위잡고 공부하면 된다.

 

 

4일정도 공부했는데,

  • 1일 : 훝어보기
  • 2일 : 덤프 1회독
  • 3일 : 덤프 + 개념 추가정리 
  • 4일 : 덤프 틀린거만 재반복

이렇게 공부했다. 아래서 말했듯 덤프는 examtopic 225문제 총 2.5회독정도 한거같다.

처음 1회독은 맞든 틀리든 문제를 풀고 풀이 및 댓글까지 다 보기를 권장한다.

해석까지 하려니까 죽을맛이엇고 1회독하는데 4일중 3일을 썻지만 뭐.. 그래도 권장한다.

 

참고로 1회독 끝낫을때 새벽 4시였다. 10문제 읽는데 2-30분정도 걸렷다. 

 

2. 덤프 풀기

www.examtopics.com/exams/microsoft/az-900/view/23/

www.exam-answer.com/microsoft/az-900

 

덤프사이트에서 덤프를 풀면된다.

나는 examtopic 덤프로만 3회독 했다.

여기가 좋았던 것이, 왜 이게 답이지 싶은것은, 댓글에 공부하는 사람들이 이게 왜 답이냐면 적혀있다.

대신 다 영어다.

 

그래도 구글 번역기를 사용하니 편하고 좋았다. 

 

 

examtopic에 없는거 5문제정도 나왓는데 찍엇다. Azure Git, Azure Comsumption 등이었다. 

 

 

3. 헷갈리는 문제 정리

IaaS/PaaS/SaaS 에 해당하는 Azure Service 

public/private/hybrid 클라우드

rescource / resourceGroup / Subscription 

Azure 에서 제공하는 DataBase 

Azure Advisor, Monitor

Azure Key Vault 

Azure Firewall, NGS - HTTP, 포트 관련은 모두 이 두개가 답. 차이점 알기 : NGS는 단일 네트워크 상이다. 

Azure AD, Policy

 

이정도가 핵심 개념이엇던거 같다. 

나는 총 43문제가 나왔고, 문제 풀이시간은 15-30분 정도였다.

이미 덤프로 다 풀어본 문제이기 때문에 문제푸는데 그렇게 오래걸리지 않았다.

사실 바우쳐가 또 있어서 망설임없이 찍었다. 다행히 합격했다.

 

4. 시험

영어로 보았고, 한국어로 보면 영어로 변환 가능하다는데, 정답지는 한국어라는 썰이 있엇다.

어차피 공부를 영어 덤프로 했기때문에 큰 문제는 없엇다

 

필요한것은 잘 터지는 인터넷과 캠이 있는 컴퓨터. 나는 개인 노트북으로 시험봤다.

나는 갑자기 와이파이 공유기가 고장나서....후... 핫스팟을 켜서 봣다...

 

30분 전에 시험 체크인을 하고, 추가로 사진을 찍는다

  • 방 안 사진 4장
  • 본인 사진 1장
  • 신분증 사진 한장

 

사진은 모바일로 인증 URL을 받아서 올렸다.

 

이후 시험 감독관한테 채팅이온다.

* 잘들리는지,

* 방안에 모니터가 잇던데 꺼져있는지 확인시켜달라고 말했고,

* 추가로 도와줄 것이 있는지 확인한다.

 

사실 잘 안들려서 ??????햇더니 그냥 패스하더라 모니터는 보는 앞에서 전원선을 뽑았다.

감독관과 대화 후 화면이 꺼졌었는데 다시 키니까 접속이 되었다. 지인도 꺼졌엇다고 하는데 시험허가 후 재접속 과정이었을지도 모른다.

 

 

시험이 끝나면 점수가 바로 나오고 메일은 1-2시간쯤 뒤에 오는듯했다.

 

배지를 신청하라는데 안해도 될꺼같고, 

시험 인증번호는 아주 대충 그려진 인증서를 다운받아보면 볼 수 있다. 이게 아니라면 어디서 보는지 정말 모르겟다.

메일에 본인 ID가 적혀있어 회사에 제출할때 같이 제출했다. 

 

 

나는 영어에 쥐약이라

덤프가 잇든 없든 너무 싫었다. 영어 읽기 너무 싫다.

떨어졌으면 꽤 맘이 아팟을꺼같다.

 

 

그래도 꽤 쉬운 자격증에 속하는거같다.

 

반응형